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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을 원하시면 아래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대한 안내를 반드시 읽고 동의해 주세요!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청주교차로(이하 “회사”)가 개설 및 운영하는 사이트(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부여한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를 보유한 자로서, 회사에서 제공되는 정보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②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정보의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유료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일정 기간 동안 계약을 통하여 사용하는 서비스 상품을 말합니다.
⑥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고 회원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유료회원을 제외한 유료로 제공되는 각종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⑦ “포인트”이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⑧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⑨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⑩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웹, 앱 등의 서비스를 통칭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제공받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 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 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탈퇴(해지) 처리할 수 있으며, 비회원은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부터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이 적용 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6. 부정한 목적 또는 용도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기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의 특성상 회사는 만20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회원 가입은 허용 할 수 있으나, 개별 약관을 가지고 있는 일부 유료서비스에 한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아이디, 패스워드, 개인정보가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변경 하여야 하며,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 시 또는 콘텐츠 및 서비스 이용에 따라서 이용자에 관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가입 신청 또는 서비스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에 대하여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2.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개인정보보호에 관련된 법률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합니다.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⑥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상시 게시하여 이용자가 언제든 그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하며, 변경이 필요한 경우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절차에 따라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합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취급 부주의로 인한 사고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핸드폰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콘텐츠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 및 서비스 이용을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설비의 유지, 운영, 보수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입니다.
④ 회사는 콘텐츠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의 콘텐츠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이 요청하는 때 그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침해, 해킹 등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4. 회사 및 관계법령에서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스팸메일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허락 없이 사이트 내에서 영업하는 행위
9. 기타 이 약관 또는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 없이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회사와의 이용계약, 거래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또는 개별약관의 규정, 공지사항, 이용안내 등 회사가 알리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웹사이트 접속의 폭주,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적당한 방법으로 고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경우 사후에 고지 또는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포인트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5년 후 자동 소멸합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 및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및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경우
6.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7.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8.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16 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유료서비스 및 유료회원 이용)
① 유료서비스 및 유료회원은 회사가 유료로 책정한 부가서비스나 제3자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별도의 유료정보이며, 회원은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② 회사의 유료서비스 및 유료회원 이용요금은 해당서비스에 별도로 공지합니다.
③ 유료서비스 및 유료회원 이용자가 환불을 요구하거나,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제18조 3항"에 따라 환불이 됩니다.
제 18 조 (유료서비스 및 유료회원 이용요금)
① 이용요금은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지불하는 요금으로 회원의 종류에 따라 차등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에 준하여 산정된 금액은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합니다. 변경 시에는 변경 7일 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이용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1. 과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합니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합니다.
2. 요금을 반환 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 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해당 경우에 따라 환불 유무를 결정합니다.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지속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환불합니다.
2. 유료서비스 및 유료회원의 이용이 개시되기 전 환불을 요청한 경우에 환불합니다. 단, 환불수수료 및 제작비, 결제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전액 또는 부분 환불합니다.
3. 유료서비스 잔여기간에 대해서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4. 유료서비스 중 고급 중개업소, 일반 중개업소, 단지스폰서, 매물스폰서의 환불은 서비스 이용 기간이 2/3 이상이 지났을 경우에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제20조"에 해당하는 유료서비스 및 유료회원 이용자에 대해 직권해지를 하며, 다음 항에 있는 환불공식으로 계산된 환불금액에서 회사의 손해액을 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④ 회사는 본조 제3항의 이유로 환불을 요청 받았을 때 다음 각 호의 기준으로 환불합니다.
1. 회원이 지정하는 구좌로 환불합니다.
2. 환불요청한 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3. 유료서비스 및 유료회원이 환불을 요청한 경우, 해당 상품 구매 시 서비스로 적립된 남은 포인트는 회사에 반환되며, 이용한 포인트는 제하여 금액을 환불합니다.
4. 환불은 환불공식에 의해 처리됩니다.
-고급 중개업소
환불금액 = ((상품금액 - 제작비) ÷ 계약기간) x (계약기간 – 사용기간)
-일반 중개업소, 단지스폰서, 매물스폰서
환불금액 = (상품금액 ÷ 계약기간) x (계약기간 – 사용기간)
제 19 조 (서비스 이용 책임)
① 회원은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사안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가 관여되지 않은 개인-개인, 개인-기업, 기업-기업 등의 사이에서 발생한 상호거래나 계약에 의해 발생한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과실로 인해 정보가 유출되는 경우에는 회사가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도록 합니다.
제 20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온라인에서 회원탈퇴를 실행하거나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탈퇴를 신청할 경우에는 24시간 내에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 기간과 범위를 정하여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가입한 이름이 본인이 아닌 경우.
3.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단, 회원종류가 다른 경우는 제외)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지사, 지점, 영업소 등의 경우 구체적인 지사, 지점, 영업소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기업명을 등록했거나 지사, 지점, 영업소의 사업자등록번호가 별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사의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회원으로 가입 했을 경우
7. 사업자등록증에 나타난 정보와 기업회원 가입 시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8.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 중지, 게시물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할 경우
2.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경우
3. 동일 아이디로 동일 내용으로 간주되는 게시물을 중복 등록했을 경우
4. 허위 게시물을 등록했을 경우
5.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6.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7.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다량 정보 전송 및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등)
9. 본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기타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④ 회원이 사망한 때는 회원 자격을 상실합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면책)
①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등의 사실 유무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항으로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콘텐츠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관계법령의 벌칙, 과태료 규정 등 강행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23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관련 법령 안에서 반영하여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③ 1항과 2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 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16년 01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
이 약관의 적용일 전에 시행되던 직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이 약관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23조 제2항에 따른 소비자보호지침,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제16조의3 내지 제16조의4에 따른 이용자보호지침보다 이용자에게 불리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보호지침은 공정거래위원회(www.ftc.go.kr), 이용자보호지침은 정보통신부(www.mic.go.kr)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
◉ 개인정보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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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평가정보(주) | 아이핀 인증 및 본인/사업자 인증 |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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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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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 이유 :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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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정이용기록’이란 부정 가입 및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상품등록 및 게시글 작성 등으로 인해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등을 당한 기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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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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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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